출처: http://miryu17.egloos.com/page/5

 나는 파이어폭스를 사랑한다. 속도도 좋고, 팝업도 안뜨고, 멀티탭 편하고, 가볍다. 그리고 쓸데없는 actvie-x 따위가 안깔려서 좋을뿐이다. 물론 지금은 IE7 도 위의 기능들을 지원하기야 한다. 그러나 Xp sp2이전의 IE6는 정말이지 짜증을 유발시키는 웹브라우져였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파폭을 쓰게됐던것 같다. 한번 파폭을 쓰기시작하니 여러가지 Add-on을 설치하게 됐고 이제는 파폭에서 벗어날수 없게 되었다.
 서론이 늘어졌는데... 파폭을 쓰다보니 IE는 이제 쓰기가 싫더라. 문제는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IE만 깔려있을뿐 파폭은 없더라는것이다. 학교에서도 PC방에서도 친구네 집에서도.... 뭐 어쩌겠어... 가는곳마다 파폭을 깔 수는 없는 노릇. 반쯤 체념하면서 살고 있었다. 그런데 학교과제로 오픈소스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되었는데, 그때 찾은것이 바로 이 사이트 http://portableapps.com/ 이다. 들어가보니 이건 정말이지 딱 나를 위한 프로그램들이 많지 않은가? 바로 설치했다. 그래서 지금은 USB에 파폭을 넣어다니며 즐거운 웹서핑생활을 하고 있다는거.....


그림에 보이는 곳이 http://portableapps.com/ 이다. 가보면 firefox 뿐만이 아니라 다른 유용한 가지고 다닐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다. 밑에는 설치방법.

1. 파이어폭스를 다운 받는다. 현재 최신 버젼은 2.0.0.8 이고,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portableapps.com/news/2007-10-22_-_firefox_portable_2.0.0.8
    사실 여기서 다운로드를 선택하게 되면 소스포지로 이동하게 된다. 소스포지를 알고계시다면 바로 가도 무방하다.

2. USB에 파폭을 설치해보시면 알겠지만 영문판이다. 한글판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을 바꿔야 하는데, 만약 데스크탑에서도 파폭을 쓰시고 계시다면야 데스크탑 파폭을 USB파폭 폴더에 덮어씌워도 괜찮다. 그러기 싫은 분들은 다음을 보시면 된다.

3. http://benjamin.smedbergs.us/switch-locales/
    위 사이트에 가셔서 Locale-Switcher 파폭 2.0용을 설치하고

4. http://releases.mozilla.org/pub/mozilla.org/firefox/releases/2.0.0.8/win32/xpi/
    위 사이트에서 한글 언어팩을 설치하시면 된다.

5. 링크를 눌렀는데도 설치가 안된다면 다른이름저장을 한 후 file - open file 메뉴에서 다운받은 xpi 파일을 선택하면 설치 된다.

※ 위 그림에서 xpi 파일을 열기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6. 파폭을 실행시키고 Tools - Languages 에서 Korean 을 선택하고 파폭을 재실행 시키면 한글 파이어 폭스를 보실수 있다.

7. USB환경이라고는 해도 써보니 거의 모든 Add-on 설치가 가능하다. 마음껏 Add-on을 설치하시고 파폭을 쓰시면 된다.
Posted by 세모아
,